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
HOME 명의보호 명의보호 서비스 가족명의보호

가족명의보호

올크레딧이 추천하는 내 가족 통합 금융거래 안심서비스

금융사고에 취약한 우리 가족 걱정된다면? 보이스 피싱, 불법조회로부터 내 가족안전하게 지키세요!
가족 신용조회
차단/허용 설정
가족 신용조회
알림 및 이력확인
서비스 선택
1우리 가족의 신용조회 차단 설정

구성원의 신용조회 차단 설정을 통해 금융사기에 취약한 부모님 및 자녀를 보호하세요.

  • 신용조회 차단 및 허용 설정

    가족구성원이 금융거래 시에 발생하는 신용조회를 차단하여 금융사고를 예방하세요.

    구성원의 최초 서비스 등록시 신용조회차단되며, 이후로는 구성원이 직접 신용조회 차단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

    신용조회 차단설정 중 금융거래 상황 별(대출 개설 상담, 신용카드 상담 등), 금융기관 별(은행, 카드사, 캐피탈 등) 선택 화면
    신용조회 차단설정 변경(차단, 부분허용, 허용 중 선택) 예시 화면
  • 우리 가족 신용조회 안심상태 확인

    가족구성원 별로 신용조회 상태를 확인하여 불법 신용 조회로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세요.

    신용조회 차단 상태인 금융명의보호 현황 및 실시간 신용조회 알림 예시 화면
    구성원명, 동의여부, 요청일자, 상세 항목으로 구성된 구성원 목록 상세 예시 화면
2가족 신용조회 알림 및 이력

금융기관에서 발생하는 나와 가족구성원의 신용조회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세요.

  • 가족 신용조회 실시간 알림

    가족구성원의 신용조회 발생 시 실시간으로 가족 구성원들에게 통지해드립니다.

    실시간 신용조회 알림, 금융거래 상황 별, 금융기관 별 설정이 가능한 신용조회 차단설정 예시 화면
    고객님 휴대폰으로 전송된 실시간 신용 조회 발생 안내 SMS 예시 화면
  • 내 가족의 신용조회 내역 확인

    내 가족의 신용조회 및 금융거래 이력을 확인하고 사실여부를 확인하고 내가 모르는 금융거래를 방지하세요.

    신용조회 허용내역(1년 내, 1~2년 내, 2~3년 내에 신용조회된 건수 확인), 신용조회 허용내역 상세 예시 화면
    은행, 카드, 캐피탈, 저축은행, 대부, 기타 항목별 확인 가능한 업권별 신용조회 허용현황 그래프 예시 화면
3온가족 금융사고 안심보험 가입

피싱, 해킹 등 정보유출로 발생하는 경제적 손실 및 비용을 보상해드립니다.

발송된 가족명의보호 현대해상 보험증서 예시 화면
KCB 피싱, 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 피보험자 보험가입사실 안내 이메일 화면

누가 사용하나요?

  •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에 취약한 부모님이 걱정되시는 분
  • 자녀 등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불법 신용조회가 걱정이신 분
  • 내 가족의 금융거래를 한꺼번에 관리하여 안심하고 싶으신 분
  • 서비스 상세

    1. 가족명의보호

    • 가족명의보호 서비스

      고객님이나 등록하신 가족 구성원에 대한 금융기관의 신용조회를 차단하여 명의가 도용되어 일어나는 금융사고의 위험을 줄이고, 금융기관에 등록된 개인정보를 확인하여 정보유출을 방지합니다.

    • 금융명의보호 현황

      금융명의보호 현황을 요약하여 제공

    • 신용조회 차단 및 허용 설정
      • 금융거래 필요 시 신용조회 차단에 대한 설정 변경 가능
      • 구성원의 최초 서비스 등록시 신용조회 차단되며, 이후로는 구성원이 직접 신용조회 차단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신용조회 발생/차단 알림

      내 명의의 신용조회 발생 및 신용조회 차단 시 실시간 알람 통지

    • 알림 설정 및 내역

      신용조회 발생, 차단 및 개인정보 등록에 대한 알림 설정 및 내역 확인

    • 금융안심 종합진단

      명의도용 위협, 개인정보 유출위험, 연체위험, 카드 한도 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종합진단

    2. 온가족 금융사고 안심보험 가입

    • 금융사고 안심보험

      고객님이나 등록하신 가족 구성원이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금융사기 혹은 보이스피싱, 스미싱, 파밍 등과 같은 피싱사기로 금전적 손실을 입었을 시
      보상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.

    • 금전 손실 보상

      개인정보 유출, 보이스피싱, 스미싱, 파밍 등의 금융사기로 인한 금전손실 보상

    • 소송 비용 보상

      개인정보 유출 및 금융사기로 인한 소송 시 발생한 비용 보상

    • 보험 제공

      가족명의보호 1/2/3년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한 고객(본인 또는 구성원)에 한하여 올크레딧에서 무상으로 제공

    • 보험 주요 내용보기
    • 보상 처리 프로세스
    • 주요 보험 이용약관

    3. 가족명의보호 서비스 이용약관상세보기

  • 유의사항

    • 올크레딧(KCB) 신용정보는 대한민국 대표 금융기관에서 공유되는 정보이므로, 올크레딧을 이용하시면 금융기관에서 공유되는 개인의 신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올크레딧에서는 KCB에 수집되는 정보를 기준으로 제공되므로 KCB 회원사 및 정보 제공기관이 아니거나 해당기관의 정보 제공정책에 의해서 일부 정보는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올크레딧(KCB) 정보제공기관 및 신용조회 발생 알람/차단 적용기관 안내 상세보기
    • 구성원의 최초 서비스 등록시 신용조회 차단되며, 이후로는 구성원이 직접 신용조회 차단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기타사항

    1. 서비스 환불 기준 안내

    • 신용보고서 및 신용분석 등 조회서비스 구매 후 유료서비스를 1회도 조회하지 않은 경우, 결제 취소 또는 결제금액에서 환불에 필요한 수수료 및 제비용 제외 후 환불
    • 신용보고서 및 신용분석 등 조회서비스 구매 후 유료서비스를 1회 이상 조회한 경우, 결제금액에서 서비스 이용 금액과 환불에 필요한 수수료 및 제비용 제외 후 환불
    • 서비스 이용기간에 따라 이용료를 산정한 기간제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, 결제금액에서 해지일까지의 이용기간에 해당하는 이용금액과 수수료 및 제비용 제외 후 환불
    • 기타 본 안내에서 정하지 않은 환불에 관한 사항은 올크레딧 이용약관에 따릅니다.

    2. 상세 환불 규정

    환불은 서비스 종류 및 조회여부, 이용기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.

    • 신용보고서 및 신용분석 등 조회서비스 구매 후 유료서비스를 1회도 조회하지 않은 경우

      결제 취소 또는 결제금액에서 환불에 필요한 수수료 및 제비용을 공제한 금액 환불

    • 신용보고서 및 신용분석 등 조회서비스 구매 후 유료서비스를 1회 이상 조회한 경우

      결제금액에서 제출용 신용보고서 이용금액(평점 기본 보고서 10,000원)과 수수료 10% 제외 후 환불

    • 명의보호, 전세안심 등 서비스 이용기간에 따라 이용료를 산정한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

      지급한 이용료에서 해지일까지의 이용기간에 해당하는 금액과 수수료 10% 제외 후 환불

    • 기타 본 안내에서 정하지 않은 환불에 관한 사항은 올크레딧 이용약관에 따릅니다.